기사상세페이지

장은영 위원장 “여성 정치 인재 키운다”… 전남정치학교 성황리에 마무리

기사입력 2025.07.16 10:17 | 조회수 9,497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 세상을 바꾸는 정치! 정치를 바꾸는여성!
    - 전남지역의 여성정치인 양성 ‘한국여성의정 전남정치학교 기본과정’뜨거운 열기

    전남정치학교 사진.JPG

    한국여성의정 전남정치학교 (교장 권향엽) 장은영 운영위원장은 7월11일~12일(3일간) 영광공공도서관에서‘한국여성의정 전남정치학교 기본과정’을 개최했다. 

    이번 정치 학교는 전남 22개 시군 여성정치인과 신인 여성정치인을 대상으로 ‘여성이 정치를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해 정치 입문에 필요한 기본 소양과 실무역량을함양할수 있도록 구성된 교육을 시켰다. 교육을 3일간에 걸쳐 운영하는 동안 전남 광역의원 및 기초의원, 그리고 26년 지방선거를 준비하는 신인 여성정치인들과 함께 하며, 전국에서 가장 많은 여성 정치인들의 참여했고, 58명중 그중 47명이 수료를 했다. 

    수료 후 25년 9월에 있을 전문 과정을 통과한 교육생에게는 전국 대학원 석·박사 과정 장학 혜택이 4년동안 주어진다. 강사로는 정치9단 박지원 의원과 순천광양곡성구례(을) 권향엽의원, 한국여성의정 이혜훈 상임대표 ( 전) 국민의힘), 박경미 사무총장,등여야를 막론한 정치인들이 대거 참여하며 몇개월 앞으로 다가온 지방선거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느낄수 있는 자리였다.

    장은영 전) 전남도의원이자 한국여성의정 전남정치학교 운영위원장은 ‘정치를 하는 여성들에게 공감과 생각을 유도하고, 정치의 감정을 전달하려는 마음과’‘이번 교육은 단순한 정치 입문 강의를 넘어 여성들이 정치 참여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지역의 정책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매우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여성 정치 인재 양성을 위한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