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염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스마트폰 교실 , 내 손에 효자⌟ 교육 성료
기사입력 2024.08.26 14:14 | 조회수 635 스마트폰 교육으로, 염산면을 더 스마트하게!
염산면(공동위원장 김의용·임대섭)은 염산면 역점시책·염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스마트폰 교실, 내 손에 효자⌟ 교육을 운영하여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은 지난 4월(1기)에 시작하여 8월(5기)을 마지막으로 디지털 취약계층 주민 100명을 대상으로 ▲ 스마트폰 기기 조작법 ▲ 카메라 다루기 ▲ 카카오톡유튜브·네이버 활용법 ▲ 키오스크(무인단말기) 익히기 등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되는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정보화 격차를 해소하고 세대 간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은 “스마트폰을 통해 타지에 있는 손녀와 카카오톡을 할 수 있게 되어 너무나 반갑고, 내가 좋아하는 가수 임영웅 영상을 유튜브로
볼 수 있어서 즐거운 하루를 보내고 있다.”라며 말했다.
김의용 염산면장은 “우리 면에서 처음으로 운영한 스마트폰 교육에 열정을 갖고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를 드리고, 이번 교육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스마트폰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활기찬 노후 생활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며, “빠르게 변해가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어르신들이 스마트폰에 익숙해지도록 실생활 중심의 교육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염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다가오는 추석에 ⌜이웃과 함께 하는 명절음식 나눔⌟을 통해 홀로 거주하시는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에 명절음식을 전달하여 온기 나눔을 펼칠 예정이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제1회 염산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성료
- 2법성면 진량석유 박성수 대표, 햅쌀 400kg 기탁
- 32026년 공공근로사업(관광지 관리인) 참여자 모집 공고
- 4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5웨스트오션CC 영광숙녀회, 희망2026 나눔캠페인 성금 200만 원 기탁
- 6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7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8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9대마면, ‘시니어 터링 한마음대회’단체전 석권
- 10장기소 영광군의원, “미래산업 TF 구성·양육친화주택 조성해야”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