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군수)은 지난 24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동규),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및 관계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광문화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고독사 예방 및 장애인식개선”을 주제로 영다락방 복지리더 양성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장애인에 관해 사회적 편견, 차별 및 올바른 이해를 위한 장애인식개선 사례 동영상을 시작으로 김석중 강사(고독사 전문)의 고독사 예방과 지역복지 리더들의 전문성 강화 및 역할에 대한 방향 제시 등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고독사 문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일상생활 중 우리 주변에서 감지할 수 있는 위험 신호를 파악해 복지사각지대를 신속하게 발굴 할 수 있는 사례를 소개하는 등 현장 사례 중심 교육으로 큰 호응을 얻은 김석중 강사는, 현재 키퍼스코리아(인터넷 장례 플랫폼) 대표이며 tvn 프로그램 ‘유키즈’에 출연, 각 지역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복지 관련 강의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한편 강종만 영광군수는 “장애인 돌봄 강화와 사회적 고립 및 고독사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하였으며, 민관협력 네트워크 구성으로 군민이 더욱 행복하고 살기 좋은 고장을 만들기 위해 함께 손을 잡고 노력하자.”라고 전했다.
영(靈)광의 지역 복지인들이 다(多)같이 즐겁게(樂) 모이는 방(房)이라는 영다락방은 복지역량강화, 위기가정발굴 및 문제해결 등을 위해 현장에서 책임과 소명을 다 하고 있는 우리지역 복지리더들을 위한 양성교육이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4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7영광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정…“군민 체감 중심 심사”
- 8백수새마을금고, 나눔냉장고에 100만 원 상당 식료품 기탁
- 9「2026년 전라남도 농어촌진흥기금 융자사업」 신청 공고
- 102026년 군서면 기간제근로자(공공시설물, 청사청소 관리) 채용 공고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