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폭염 취약계층 어르신들 대상 건강한 여름나기 당부
군남면(면장 박순희)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대응하여 지난 3일부터 관내 무더위쉼터 경로당을 순회하며 폭염 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폭염 피해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폭염 대비 건강수칙과 온열질환 발생 시 응급조치 방법, 무더위쉼터 연장 운영 및 상시개방 등을 적극 안내하고, 적정 실내온도 유지를 위한 냉방기 가동상황 등을 집중 점검했다.
또한 폭염 사망사고의 대부분이 고령자가 야외작업을 하다가 발생하는 만큼 더운 시간대에는 무리한 논·밭일 등 야외작업 자제를 당부하고 각 경로당에 냉방비로 30만원씩 추가 지급되는 냉방비 지원시책을 안내하며 냉방비 걱정없이 무더위쉼터를 이용할 수 있음을 홍보했다.
박순희 군남면장은 “온열질환 사망자가 발생하는 등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안전 확보가 중요한 시기이므로 어르신들의 폭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무더위쉼터를 최대한 활용하셔서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 나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4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7영광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정…“군민 체감 중심 심사”
- 8백수새마을금고, 나눔냉장고에 100만 원 상당 식료품 기탁
- 9재경홍농읍향우회 40주년 기념식 개최… 김관필 전 읍장에 감사패
- 102026년 군서면 기간제근로자(공공시설물, 청사청소 관리) 채용 공고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