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친절, 주민만족도 향상의 해답
군남면(면장 박순희)은 지난 2일, 면사무소 1층 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주민 만족도 향상을 위한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과 전화응대 친절서비스 이행표준을 참고하여 실시한 이번 교육은‘친절, 주민만족도 향상의 해답’이라는 주제로 친절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교육했다. 또한, 불만 민원인에 대해 자기만의 대처 노하우를 공유하고 몇 가지 사례를 예로 들어 상황별 대처 방법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을 해결할 때 전문성, 정확성, 신속성 등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공직자의 친절한 마음가짐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박순희 군남면장은 “친절은 가장 기본이지만 공무원들에게 제일 중요한 덕목 중 하나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4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7영광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정…“군민 체감 중심 심사”
- 8백수새마을금고, 나눔냉장고에 100만 원 상당 식료품 기탁
- 9재경홍농읍향우회 40주년 기념식 개최… 김관필 전 읍장에 감사패
- 10「2026년 전라남도 농어촌진흥기금 융자사업」 신청 공고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