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 3월 31일(금)에 자치활동으로 ’청소년 소방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실제 화재현장을 마주하게 되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모를 때가 많다. 이러한 사태를 대비하여 화재현장에서 즉각적으로 대처해야 하는 방안에 대해 배우며 OX퀴즈로 한 번 더 숙지할 수 있도록 하였다.
화재를 인지하게 되면 지체없이 주변 사람들에게 발신기 또는 큰 목소리로 화재상황을 전파해야 한다. 그리고 불을 끄려고 하기보다는 대피를 우선으로 생각해야 한다. 대피 시 젖은 수건으로 코와 입을 막고 몸을 숙여 벽을 두드리면서 밖으로 대피해야 한다.
영광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진행중인 프로그램은 역량개발(쿠킹스튜디오, 보드게임동아리, 피구), 예술체육수업(농구, 기타, 방송댄스), 교과연계수업(수학, 한국사), 자기개발(봉사활동) 등이 있다.
영광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현재 중학교 1~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신규 참가자를 모집 중이며 10월부터 예비중학생(초6)도 지원가능하다.
영광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에서 영광군에서 관내 중학교 1~3학년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후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종합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급식 및 귀가지원과 분기별 주중체험과 주말체험이 진행되고 있다.
2023년 영광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청방법 및 운영 프로그램 등의 자세한 문의사항은 061)353-1318로 연락하여 확인할 수 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4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7영광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정…“군민 체감 중심 심사”
- 8백수새마을금고, 나눔냉장고에 100만 원 상당 식료품 기탁
- 9재경홍농읍향우회 40주년 기념식 개최… 김관필 전 읍장에 감사패
- 102026년 군서면 기간제근로자(공공시설물, 청사청소 관리) 채용 공고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