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13일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김정섭 부군수 주재로 영광군의원, 각 실과소장이 참여한 가운데 ⌜영광군 신재생에너지 산업육성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구용역의 목적은 정부의 ‘재생에너지 3020 계획'과 연계하여 재생에너지 자원이 풍부한 영광군에서 산업을 확대하고 신재생에너지 산업클러스터를 구축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기 위함이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발전사업 이익공유 방안, 스마트그리드 산업, 수소산업 및 기업 유치 방안, RE100 산업단지 등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논의하였다.
과업을 맡은 재단법인 한국자치경제연구원(원장 김학모)은 “영광군은 재생에너지 입지 조건이 훌륭하며 이를 바탕으로 발전 수익 공유 방안을 검토하여 영광군만의 주민참여 모델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보고회를 주재한 김정섭 부군수는 "이번 연구용역의 핵심은 태양광 및 해상풍력의 집적화 단지가 가능한 입지 발굴이며, 발전사업 인근 주민뿐만 아니라 전 군민이 이익을 공유할 수 있는 주민참여 모델 개발"이라고 밝혔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4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7재경홍농읍향우회 40주년 기념식 개최… 김관필 전 읍장에 감사패
- 8영광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정…“군민 체감 중심 심사”
- 9백수새마을금고, 나눔냉장고에 100만 원 상당 식료품 기탁
- 10고려건설(주) 조영민 대표, 100만 원 상당 나눔냉장고 물품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