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건강한 일터, 안전한 일터 함께 만들어요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7일 장애인복지타운에서 장애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80명을 대상으로 2023년 장애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장애인일자리 사업은 장애인의 사회참여 기회 확대와 자립 지원을 위해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선발된 참여자들은 1년간 행정기관, 복지시설․단체 등에서 행정 보조, 환경도우미, 장애인 주차계도 등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일자리 참여자들의 사업에 대한 이해도와 업무 수행능력을 높이고,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 분위기 조성을 위해 ▲장애인일자리 사업 지침 ▲안전․보건 교육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영광소방서로부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 중심으로 진행됐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사업 참여를 통해 상호간에 친목을 도모하고 좋은 정보도 공유하는 공동체를 이뤄가는 장이 되었으면 한다”며, “안전사고 예방에 주의하여 한 해 동안 건강하게 사업을 마무리 해주시라”고 당부했다.
한편, 영광군은 장애인일자리 사업 유형별로 전일제 15명(주 5일/40시간), 시간제 5명(주 5일/20시간), 복지일자리 60명(주 14시간 이내/월56시간)이 참여하고 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4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7재경홍농읍향우회 40주년 기념식 개최… 김관필 전 읍장에 감사패
- 8영광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정…“군민 체감 중심 심사”
- 9고려건설(주) 조영민 대표, 100만 원 상당 나눔냉장고 물품 기탁
- 10백수새마을금고, 나눔냉장고에 100만 원 상당 식료품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