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핸드폰 긴급의료정보 입력하세요
영광소방서(서장 이관섭)는 1일 겨울철 특수시책으로 긴급상황 시 나의 정보를 구급대원에게 알릴 수 있는 119의료정보 ‘건강 앱?? 건강해!!’를 추진 홍보했다고 밝혔다.
‘의료정보’는 휴대전화에 의료정보와 긴급 연락처를 추가로 입력해 의식을 잃은 상황에 구급대원이 환자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미리 설정해놓는 휴대전화 설정 기능이다.
소방서에 따르면 예상치 못한 곳에서 예상치 못한 사고를 당하는 경우, 의식을 잃게 된 경우에 출동대원이 환자의 상태를 파악하기 곤란해 처치가 늦어지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때 휴대전화에 긴급 연락처와 의료 정보를 입력해놓는다면 만약의 상황에 대비해 신속한 조치가 가능해진다는 설명이다.
이에 소방서는 안전 취약계층을 방문하는 군‧보건소와 실질적으로 핸드폰을 판매하는 대리점과 협업하여 군민에게 서비스를 알리고 안전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이관섭 서장은“휴대전화 비밀번호를 몰라도 긴급전화번호 버튼을 누르면 가족이나 보호자에게 연락할 수 있다”며“만일의 상황에 대비해 효율적인 초기 응급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4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7재경홍농읍향우회 40주년 기념식 개최… 김관필 전 읍장에 감사패
- 8영광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정…“군민 체감 중심 심사”
- 9고려건설(주) 조영민 대표, 100만 원 상당 나눔냉장고 물품 기탁
- 10백수새마을금고, 나눔냉장고에 100만 원 상당 식료품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