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검도 동계 전지훈련의 열기에 동장군도 주춤
전남 영광군(군수 강종만)에서 동계 전지훈련의 열기가 한창이다. 전국 중·고등부 검도 39팀 650여 명의 선수들은 지난 11일부터 훈련을 시작하였다.
영광군(이하‘군’)의 스포티움 국민체육센터, 보조체육관은 전국에서 손꼽히는 규모의 체육시설로, 난방설비, 주차장 등의 부대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 전국에서 실내 동계 전지 훈련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군은 축구와 농구 등 프로종목으로서 인기 있는 종목뿐만 아니라 검도와 같은 비인기 종목도 지원 대상에서 배제하지 않음으로써 겨울철 스포츠 비수기의 틈새시장을 노리고 있다.
특히 이번 검도 동계 전지훈련에는 검도 공인 심판이 참여하여 실제의 경기 진행 방식과 똑같은 훈련 형태를 채택함으로써 선수 및 지도자들에게 더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영광군이 가지고 있는 시설자원 및 관광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동계전지훈련을 목적으로 방문한 선수들의 편의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스포츠 선도 도시로서의 영광군의 자존심을 지킬 것이다.”라고 말했다.
영광군 동계 검도 전지훈련은 오는 19일의 훈련을 끝으로 10일간의 일정이 마무리되지만, 중등부와 초등부의 축구 스토브리그가 이달 27일부터 시작하여 동계 스토브 훈련의 열기는 계속된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4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7재경홍농읍향우회 40주년 기념식 개최… 김관필 전 읍장에 감사패
- 8영광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정…“군민 체감 중심 심사”
- 9백수새마을금고, 나눔냉장고에 100만 원 상당 식료품 기탁
- 10고려건설(주) 조영민 대표, 100만 원 상당 나눔냉장고 물품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