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19일, 법성면 호장마을의 한 축사에서 생산자와 소비자의 교류를 통한 직거래 활성화 도모를 위한‘영광이음공동체(대표 김종선) 가을걷이 팜파티’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팜파티란 농장을 뜻하는 팜(Farm)과 파티(Party)의 합성어로 농가에서 소비자를 초대해 먹을거리 및 농산물을 판매하고 공연, 체험 등을 여는 행사를 말한다.‘영광이음공동체 가을걷이 팜파티’는 광주·전남 소비자 50여 명을 초대하여 생산자와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해 지역의 농산물을 안심하고 지속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추진되었다.
이날 행사는 △지역학생 공연(노래, 댄스 등), △김장 체험, △씨앗심기 체험, △소밥주기 체험, △투호놀이 등 다양한 농촌 체험과 문화활동이 어우러져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도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고윤자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팜파티를 통해 영광 친환경 안전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가 돈독해져서 지속적인 구매와 농가 소득증대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4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7재경홍농읍향우회 40주년 기념식 개최… 김관필 전 읍장에 감사패
- 8고려건설(주) 조영민 대표, 100만 원 상당 나눔냉장고 물품 기탁
- 9영광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정…“군민 체감 중심 심사”
- 10㈜영광조경건설, ‘희망2026 나눔캠페인’ 300만 원 성금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