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소방서, 세대 간의 장벽을 허물기 위한 ‘리버스 멘토링’실시
기사입력 2022.11.03 10:07 | 조회수 838영광소방서(서장 최동수)는 지난 10월 한 달 동안 ‘리버스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리버스 멘토링은 선배가 후배를 가르치는 기존 멘토링 방식에서 벗어나 후배가 멘토가 되는 것이다.
역할을 바꾸어 서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생각을 공유하는 소통 방식으로 신규직원들의 달라진 조직문화 인식을 알아 가는 데 도움이 된다고 효과가 입증되었다.
이에 영광소방서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리버스 멘토링이 시행될 수 있도록 ‘소담한 휴(休) 힐링 프로그램’을 통하여 5년 이하의 신규직원들이 선배에게 알려주고 싶은 문화와 취미생활들을 1박 2일 동안 여행하면서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동수 영광소방서장은 “이번 리버스 멘토링 운영을 시작으로 기성세대와 신규직원들이 원활한 소통을 할 수 있는 초석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성장해나가는 조직이 되려면 수평적·우호적인 조직문화가 형성되어야 하는데 이러한 분위기를 형성할 수 있도록 귀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4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7재경홍농읍향우회 40주년 기념식 개최… 김관필 전 읍장에 감사패
- 8고려건설(주) 조영민 대표, 100만 원 상당 나눔냉장고 물품 기탁
- 9영광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정…“군민 체감 중심 심사”
- 10㈜영광조경건설, ‘희망2026 나눔캠페인’ 300만 원 성금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