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18일, 귀농귀촌 기초영농 기술교육 교육생을 대상으로 무안군과 담양군 일원으로 현장견학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이날 첫 번째로 방문한 곳은 무안군의 파속채소연구소로, 양파ㆍ마늘ㆍ파의 안정적 생산을 연구하는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의 연구기관이다. 교육생들은 연구소의 양파ㆍ마늘 품종 비교포와 자동관수시스템이 설치된 시설을 견학하고 평소 작물의 재배에 관해 궁금했던 점들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으로는 담양군의 댓잎이슬딸기농장(대표 한정식)과 꿈에그린농장(대표 고재규)를 방문하였다. 댓잎이슬딸기농장에서는 딸기 재배기술과 육묘에 관한 교육을 받고 딸기농장을 견학하였으며, 꿈에그린농장에서는 귀농귀촌 우수사례를 청취하며 가공ㆍ판매ㆍ체험농장 운영에 관한 교육시간도 가졌다.
견학에 참여한 교육생 “이론으로만 배우던 작물을 직접 보고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그동안 이해가 되지 않던 내용들도 쉽게 다가왔다”며, “앞으로도 이런 견학을 통해 눈을 넓히고 경험을 키우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농업기술센터 고윤자 소장은 “교육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귀농인들이 영농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좋은 교육을 연구하고 다양한 현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4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7재경홍농읍향우회 40주년 기념식 개최… 김관필 전 읍장에 감사패
- 8고려건설(주) 조영민 대표, 100만 원 상당 나눔냉장고 물품 기탁
- 9영광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정…“군민 체감 중심 심사”
- 10㈜영광조경건설, ‘희망2026 나눔캠페인’ 300만 원 성금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