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최근 폭염으로 많은 사람들이 무더위를 피해 해변 및 계곡으로 휴가철을 보내고 있다. 하지만 안전 수칙을 준수하지 않고 무작정 물놀이를 하다간 사고 날 확률이 매우 크다.
안전하고 시원한 휴가를 만끽할 수 있게 꼭 지켜야 하는 물놀이 안전 수칙에 대해 알아보자.
첫째, 입수 전 준비운동은 필수! 갑자기 차가운 물에 들어가면 혈압 상승 및 심박수가 상승으로 심장에 무리가 갈 수 있다. 심장에서 먼 부분부터 물을 적셔주고 준비운동을 함으로 예방을 할 수 있다.
둘째, 안전장비 착용은 필수! 수심이 갑자기 깊어지거나 날씨의 영향으로 파도에 휩쓸릴 수 있다. 아무리 수영을 잘한다고 하여도 사고가 날 수 있으므로 꼭 안전장비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셋째, 음주 후 입수 절대 금지! 몸에 흡수된 알코올은 운동신경을 조절하는 신경세포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운동능력을 저하시킨다. 또한, 최근 5년간 물놀이 사고 사망자(147명) 중 음주수영으로 인한 사망자가 25명으로 17%을 차지하고 있으니 음주 수영은 절대 금지입니다.
무더운 여름철을 안전하고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안전수칙을 꼭 준수하며 주시길 바랍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전국 최대 1인당 100만원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완료
- 2영광군, 해상풍력 배후항만 조성 위해 주민 의견 수렴 나서
- 3법성면, 통합사례관리 아동에게 따뜻한 겨울 신발 전달
- 4영광군언론인연합회, 지역 인재 위해 장학금 100만 원 기탁
- 5장세일 군수·김영록 지사 ‘선두 굳히기’…영광 민심, 지방선거 첫 여론조사서 뚜렷한 흐름
- 62026년 영광군립도서관 및 작은도서관 기간제근로자 채용 공고
- 72025년 영광사랑카드 결제 수수료 지원사업 공고
- 8‘2025 영광군 체육인의 밤’ 개…한 해를 빛낸 체육인들의 열정 기념
- 9영광군의회 장영진 의원,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 우수상 수상
- 10염산면, 쓰레기 상습 투기지역에 철쭉 300주 식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