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의회 강필구 의장이 28일 여수시의회에서 진행된 제272회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9대 전반기 회장으로 선출됐다.
이번 선거에는 전남 22개 시군의회 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만장일치로 추대하여 강필구 의장이 선출되었으며, 여수시 김영규 의장, 구례군 유시문 의장이 부회장으로 선임되었다. 이로써 의장협의회는 제9대 전반기 임원진 구성을 완료하고 시․군간 상생협력을 통해 공동발전을 도모하고 전남지역의 공통 현안에 적극 대응할 수 있게 됐다.
강 의장은 그동안 제7대 후반기, 제8대 전반기 전남 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과 전국 시군자치구 의회 의장협의회 회장을 지낸 이력이 있다.
재임동안 우리 지역이 안고 있는 현안문제 해결에 앞장서 왔으며,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초석 마련 ▶지방자치법 시행령 일부 개정 ▶지방일괄이양법 제정 ▶지방의원 의정활동비 현실화 건의 등 제도 개선에 노력해 왔다.
강필구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금까지 의정활동을 해오면서 쌓아왔던 경험과 지식을 최대한 살려 지방자치가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모범적이고 생산적인 협의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전남시군의장협의회가 시시각각 변화하는 주민들의 다양한 민의를 올바르게 대변하고, 각 시․군이 공동발전 할 수 있도록 소통하며 논의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전라남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1998년 7월 10일 구성되었으며, 전남 시군의회 상호 교류와 협력증진을 기하고 공동문제와 관심사 등을 협의하여 의회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의회의 발전을 위해 유익한 정보를 교환하기 위해 22개 시군 의장으로 구성되어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4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7재경홍농읍향우회 40주년 기념식 개최… 김관필 전 읍장에 감사패
- 8영광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정…“군민 체감 중심 심사”
- 9백수새마을금고, 나눔냉장고에 100만 원 상당 식료품 기탁
- 10고려건설(주) 조영민 대표, 100만 원 상당 나눔냉장고 물품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