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은 지난 28일 영광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한국홍보전문가로 불리는 서경덕 교수를 초청해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강연은 현장 참석을 통한 대면과 유튜브 실시간 중계로 많은 군민들이 참여하여 강연에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었다.
서경덕 교수는 강연에서 세계인들이 가장 많이 구독하고 신뢰하는 ‘뉴욕타임스’, ‘워싱턴 포스트’, ‘월스트리트저널’ 등의 신문매체에 독도광고를 게재하고 뉴욕 타임스퀘어 광장 전광판에 비빔밥과 막걸리 광고를 제작해 올려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일화 등을 소개했다.
그는 이번 강연에서 우리의 소중한 문화유산인 김치와 비빔밥, 그리고 한글을 통한 세계화의 중요성을 언급하면서 세계를 리드하는 대한민국이 되기 위해서는 글로벌 에티켓, 창의력 사고와 적극적인 실행력 강조했다. 또한, 글로벌을 넘어 글로컬(지역 특성을 살린 세계화) 시대에 영광군민들이 창의적 사고와 도전정신을 가지고 세계를 리드하는 대한민국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강연을 마무리하였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4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7재경홍농읍향우회 40주년 기념식 개최… 김관필 전 읍장에 감사패
- 8고려건설(주) 조영민 대표, 100만 원 상당 나눔냉장고 물품 기탁
- 9영광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정…“군민 체감 중심 심사”
- 10㈜영광조경건설, ‘희망2026 나눔캠페인’ 300만 원 성금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