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학생들의 농업․농촌 이해도 제고와 더불어 농촌 경제 활성화 기여!

영광군은 관내 유․초․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농촌체험 교육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과 농산물의 중요성을 알리고 관내 농촌체험교육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애향심 고취 학생 농업․농촌 체험교육 지원사업’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애향심 고취 학생 농업․농촌 체험교육 지원사업은 관내 학교 26개소, 약 3,479여 명의 학생들에게 농촌체험 교육비를 지원한다.
관내 체험마을과 체험농장을 통해 모시송편만들기, 상사화염색손수건체험, 쌀피자만들기, 승마체험, 도자기, 다도체험, 고추장 만들기 등 영광군의 다양하고 풍부한 자원을 이용한 체험의 기회가 주어지며, 5월∼11월까지 각 학교별 자체계획을 수립하여 사업을 추진한다.
군 관계자는 “애향심 농업농촌 체험교육을 통해 관내 학생들의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농촌 활력 회복에 보탬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영광군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양질의 농업․농촌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원예축산과 식품산업팀(061-350-5403)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4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7재경홍농읍향우회 40주년 기념식 개최… 김관필 전 읍장에 감사패
- 8고려건설(주) 조영민 대표, 100만 원 상당 나눔냉장고 물품 기탁
- 9영광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정…“군민 체감 중심 심사”
- 10㈜영광조경건설, ‘희망2026 나눔캠페인’ 300만 원 성금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