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홍농읍, 안전관리과·도시환경과와 농번기 농촌 일손돕기에 맞손
기사입력 2022.05.04 17:54 | 조회수 1,304홍농읍(읍장 김관필)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지난 4일 본청 안전관리과, 도시환경과와 함께 홍농읍 상하리 소재 고추 재배 농가에 방문해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하였다.
이번 농촌 일손돕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인력수급 문제와 농번기가 겹쳐 적기 영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도움이 되고자 추진하였으며, 20여 명의 직원들이 고추 모종 심기, 영농폐기물 수거 작업 등 일손돕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농가주는 “일손이 부족해 고생하던 중 공무원들이 팔을 걷어붙이고 도와준 덕에 한시름 덜게 되었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김관필 홍농읍장은 “농촌인구 감소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력난이 심각한 상황 속에서 이번 활동이 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농가와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홍농읍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화답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4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7재경홍농읍향우회 40주년 기념식 개최… 김관필 전 읍장에 감사패
- 8고려건설(주) 조영민 대표, 100만 원 상당 나눔냉장고 물품 기탁
- 9영광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정…“군민 체감 중심 심사”
- 10백수새마을금고, 나눔냉장고에 100만 원 상당 식료품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