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생활불편 NO, 언제든 부르면 OK
염산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대장 강정원)는 면사무소 직원들과 주거환경이 열악한 독거노인가구를 찾아가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대상가구는 72세 고령의 독거노인세대로 집 내부 곳곳에 곰팡이가 피고 바닥 장판이 벗겨졌으며 정리정돈이 되지 않아 집안에 쓰레기와 오래된 가전제품이 방치되어 취약한 환경에 노출되었다.
이에 복지기동대원과 면사무소 직원들은 대상자가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도배를 하고 장판을 교체하였다. 또한 집안 쓰레기 청소, 생활용품정리, 주변 정리정돈 등 일손과 마음을 보탰다.
강정원 복지기동대장은 “우리지역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은 어디든지 달려가겠다는 마음으로 대원들이 활동에 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봉사활동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장국환 염산면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귀한 시간을 내어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신 복지기동대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취약계층 발굴과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4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7재경홍농읍향우회 40주년 기념식 개최… 김관필 전 읍장에 감사패
- 8고려건설(주) 조영민 대표, 100만 원 상당 나눔냉장고 물품 기탁
- 9영광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정…“군민 체감 중심 심사”
- 10백수새마을금고, 나눔냉장고에 100만 원 상당 식료품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