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7.10.20 금 15:55
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자치
영광군, 2017년 새기술 보급사업 종합평가회 개최- 올해 풍년농사 갈무리 -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9월 29일 시범사업 농가 및 농업인 단체 대표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새 기술 보급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새기술 보급사업 종합평가회는 올해 농사 전반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고 내년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관내 시범 포장 및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등을 순회하며 생생한 현장교육 위주로 진행됐다.

이번 평가는 2017년 친환경 고품질 쌀 및 원예․특작분야에 걸쳐 시범단지 작황 및 우수사례와 문제점 및 개선 대책 등을 종합평가한 후 관내 논두렁 보수 시범단지, 흰잎마름병 발병상습지 실증시험포, 원예작물 종자생산시설 생력화 시범 등을 견학하여 각 시범사업별 현지평가를 실시했다.

이어,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벼 및 밭작물 품종비교 전시포를 방문하여 내년도 벼 품종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도록 신육성 품종, 병해충 저항성 품종 등에 관한 현장교육를 실시했다.

영광군수는 “가뭄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풍작을 이뤄낸 농업인에게 신뢰와 존경을 보낸다.”라며, “오늘 평가회가 농업 변화의 긍정적인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였다.

평가회에 참석한 농업인은 “농사전반에 걸쳐 올 한해를 돌아보는 기회가 되었고 특히, 농산물의 가격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가장 시급하다고 생각하며 이번 평가를 통해 내년도 영농설계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어바웃영광  ygabout@naver.com

<저작권자 © 어바웃영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어바웃영광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sponsored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